새로움을 전하다

가족오락관

블록은 흔들흔들! 내 마음은 두근두근!

블록 쌓기, 쉐이크쉐이크

A A A

세계적인 퍼즐게임인 테트리스를 보드게임으로 즐길 수 있다. ‘쉐이크쉐이크’는 3D입체 블록을 흔들리는 원판 위에 무너지지 않도록 조심스레 쌓아 올려 승부를 가리는 퍼즐 보드게임이다. 입체적으로 블록을 맞춰 가는 방식은 시각과 공간 지각 능력을 기르는데 도움이 된다. 가정뿐만 아니라 학교, 공공기관 등에서 교육적인 목적으로 꾸준히 찾고 있는 스테디셀러인 쉐이크쉐이크는 빨강, 노랑, 초록, 파랑 4개 색상의 블록이 각각 8개, 사격형의 밑판과 원형의 흔들리는 회전판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각의 플레이어는 한 가지 색의 블록을 선택하여 가장 아랫줄부터 차례로 1개씩 블록을 쌓아 올려간다. 재밌는 것은 단순히 쌓아 올리는 것이 아니라 흔들리는 원판 위에서 한 손만을 사용하여 신중하게 쌓아야 한다는 것이다. 한 번 떨어진 블록은 다시 놓을 수 없으며 모든 플레이어가 블록을 모두 사용하였거나 더 이상 쌓을 블록이 없을 경우, 그리고 한 사람이 3개의 블록을 떨어뜨렸을 경우에 게임은 종료된다. 점수는 쌓아 올린 블록을 위에서 바라봤을 때 보이는 각 색의 블록 1칸마다 +1점, 떨어트린 블록 개수마다 -1점으로 계산하여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플레이어가 승리한다. 이 게임의 개발자는 자신이 개발한 첫 게임이기도 한 쉐이크쉐이크를 아들과 함께 즐기며 소통하고, 인생의 수많은 흔들림에도 포기하지 않고 자신만의 인생을 쌓아 나가길 바라는 마음에서 개발했다고 한다. 2010년에 출시되어 ‘2010 대한민국 게임 대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2010 대한민국 게임 대전 우수상 및 인기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글·사진 매직빈게임즈)

‘쉐이크쉐이크’를 하고 싶은 분들은 신청해주세요

쉐이크쉐이크를 하고 싶은 분들은 지금 바로 신청해주세요. 추첨을 통해 6명에게 보내드립니다. 당첨되신 분들께는 개별적으로 연락을 드리며, 받으신 후에는 신나게 게임을 즐기는 인증샷과 소감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신청 시 이름, 주소, 연락처를 꼭 명시해주세요.
 신청: hongbo@kfcc.co.kr 

지난 10월호 ‘스릴팡’

당첨자

토요일에 배달 온 스릴팡! 8살 딸아이한테 보여주고 같이 몇 게임 해봤을 뿐인데, 이제 이 게임 없으면 안 놀려고 하네요. 게임규칙은 단순한데 은근 스릴이 있더라고요! 집콕 놀이템으로 강추합니다!
김군현

아이들과 게임하기 앞서 와이프랑 둘이서 해봤는데, 승부욕이 생겨서 몇 번이나 했네요. 게임룰이라고 할 것도 없이 간단해서 아이들과 가볍게 하기 좋았어요. 이름처럼 스릴 가득한 게임으로 온가족 즐거운 시간 보냈습니다.
김기중

금고 업무를 마감하고 직원들 다 같이 모여 구슬을 날렸습니다. 폭탄이 굴려질 때마다 심장이 쫄깃쫄깃 했어요. 엄청 바빠서 힘든 하루였는데 스릴팡으로 하루를 유쾌하게 마무리 했습니다. 재밌는 기회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수현

아이들이 어려서 어려워 할 줄 알았는데 너무 재밌어 했어요. 생각했던 것보다 더 즐거워해서 뿌듯했답니다. 검은 공이 내려가는 순간 다들 긴장하면서 게임을 즐겼어요. 스릴팡답게 스릴 있고 재밌는 시간이었습니다. 오랜만에 가족들과 좋은 시간을 보내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김지혜

아슬아슬 눈치게임, 스릴팡을 받고 간단하게 조립을 하고 게임을 시작했습니다. 오랜만에 동심으로 돌아가 상대방을 바라보고 서로 웃으며 구슬발사! 점심시간 막간을 이용해 직원들과 유쾌한 시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정하

금고 직원들과 스릴팡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검정공이 데굴데굴 굴러 내려갈 때까지 서로 타이밍과 눈치를 살피며 내 앞에 있는 공을 높은 점수 칸으로 내보내기 위해 스릴 넘치는 시간을 보냈네요. 덕분에 웃을 수 있어 너무 재밌고 좋았습니다.
전유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