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 NOW

2022. August _ Vol. 527

A A A

제279차 이사회 개최

중앙회는 지난 7월 5월 MG제주연수원에서 중앙회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79차 이사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IT신사업 추진의 건, ESG신사업 추진의 건 등을 처리했다.

제2차 서민금융발전포럼 개최

새마을금고중앙회 MG금융디지털연구소는 지난 7월 5일 MG제주연수원에서 제2차 서민금융발전포럼을 개최했다. 서민금융발전포럼에서는 남재현 교수(국민대 경제학과), 박진용 교수(건국대 경영학과), 오승현 교수(서울여대 경제학과) 등을 위원으로 위촉하여 서민금융 발전을 위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박차훈 중앙회장은 포럼위원들에게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서민금융의 역할 등에 대해 적극적이고 심도 깊은 논의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2022년 제2차 경영전략회의 개최

중앙회는 지난 7월 7일 삼성동 중앙본부 12층 중회의실에서 2022년도 제2차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박차훈 회장을 비롯해 9개 부문 38개 부서 임직원이 참여한 이번 회의에서는 급변하는 대외 경제상황에 따른 2022년 하반기 경영전략 및 신사업 추진현황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ESG경영위원회를 통한 ESG경영 정착에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ESG경영위원회 출범

중앙회는 7월 13일 제1차 ESG경영위원회를 개최하고 협동조합의 기본 정신인 ‘공동체의 지속가능한 삶’의 실현을 선포했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MG가 만드는 행복한 지역사회’라는 미션 아래 전국 새마을금고가 추진할 ESG경영 기본계획 및 ESG경영 실무추진단 구성 등을 논의했으며, 올해 하반기 중 ESG경영 선도금고 중심 운영을 통해 MG형 ESG 모델을 순차적으로 구축할 계획이다.

준법지원부문 준법지원부, 윤리경영 실천 위한 집합교육 실시

중앙회는 지난 7월 7일부터 8일까지 중앙본부 임·직원, 7월 18일부터 19일까지 IT부문과 지역본부 직원을 대상으로 윤리경영 의식 고취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의 목표는 중앙회 임직원들로 하여금 윤리경영 의식을 내재화하고 대외신인도를 제고하는 데 있으며, 중앙회는 윤리경영 교육을 확대해 윤리경영 및 준법의식을 공고히 하고 그 의식이 경영 전반에 안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KLPGA 송가은 프로, 대보 하우스디 오픈 대회 우승

MG새마을금고가 메인 스폰서로 후원하고 있는 KLPGA 송가은 프로가 지난 7월 8일~10일 경기도 파주시 서원밸리 컨트리클럽에서 진행된 2022 KLPGA 대보 하우스디 오픈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또 다른 후원선수인 곽보미 프로도 같은 대회에서 3위에 오르는 등 MG새마을금고 골프단 선수들의 뛰어난 활약이 돋보였다. 이에 지난 7월 26일 박차훈 중앙회장은 삼성동 중앙본부로 선수들을 초대해 축하인사와 격려의 말을 전하며 올해 남은 경기에서도 최선을 다해주기를 당부했다.

우간다새마을금고, 영구 법인설립 인가 취득

우간다 정부로부터 우간다 티리보고·부위와· 콜롤로·루콘게새마을금고가 영구 법인설립 인가를 취득했다. 지난번 짤람바새마을금고에 이어 4개 새마을금고가 영구 법인설립(협동조합) 인가를 얻는 것으로 이는 새마을금고가 우간다에서 제도권 금융기관의 영구적 지위를 획득했다는 의미다. 우간다 정부는 새마을금고 영문 명칭을 한국과 동일한 ‘MG Community Credit Cooperative Society’로 채택했으며, 현재 약 8,600명의 회원에게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MG새마을금고 정보보호의 날’ 캠페인 진행

중앙회는 지난 7월 14일 ‘정보보호의 날’을 맞이하여 전국 새마을금고 임직원과 고객을 대상으로 ‘MG새마을금고 정보보호의 날’ 비대면 캠페인을 실시했다. 정보보호 실천수칙 등이 기재된 엑스배너 제작, 배포, 정보보호 필요성에 대한 화면보호기 적용 및 메모보드 제작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됐다.